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직원들과 도정운영 추진상황 소통

김관영 도지사, “세계한인비즈니스 대회 준비 철저” 강조
갑질 근절을 위한 청렴라이브 교육 실시
김관영 도지사, 샌드아트로 “청렴 전북, 함께 성공! 화이팅!!!” 청렴 메시지 전달

송종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21 [10:54]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직원들과 도정운영 추진상황 소통

김관영 도지사, “세계한인비즈니스 대회 준비 철저” 강조
갑질 근절을 위한 청렴라이브 교육 실시
김관영 도지사, 샌드아트로 “청렴 전북, 함께 성공! 화이팅!!!” 청렴 메시지 전달

송종영 기자 | 입력 : 2024/09/21 [10:54]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직원들과 도정운영 추진상황 소통 이미지(1)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직원들과 도정운영 추진상황 소통 이미지(2)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직원들과 도정운영 추진상황 소통 이미지(3)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직원들과 도정운영 추진상황 소통 이미지(4)

 

[시사더타임즈 송종영기자전북자치도는 20‘9월 소통의 날을 개최, 김관영 도지사가 900여 명의도청 직원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갖고, 혁신도정상 시상 및 청렴 라이브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가 다음달 개최되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준비 등현안업무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세계 한인비즈니스대회가 이제 한달여 남았다. 각 부서별로 준비하느라 애를 많이 쓰고 있는데 저도 굉장히 큰 압박감과 또 부담감을갖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번 대회를 정말 성공적으로 잘 치러서 작년새만금잼버리로 인한 불명예를 깨끗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기업인들이 전북에 오니까 좋다. 새로운 인사이트와 미래 사업기회가주어지는 이렇게 좋은 데를 왜 그동안 안왔을까라는 이야기가 저절로 나올 수 있도록 여러분이 잘 준비하고 대회를 맞이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어 오늘은 특별히 갑질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갑질이 일의 능률과 효율을 떨어뜨려 당사자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주는지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간부회의때도 수차례 지속적으로 갑질에 관한 문제를 제기하고 방지하기 위해 간부들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해왔다며 청렴라이브 교육을 개최하게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진행된 청렴라이브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기관대상 청렴교육과정으로샌드아트 퍼포먼스, 청렴 연극, 청렴 특강으로 구성됐다.

 

먼저 전은선 작가가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샌드아트로 구현하였으며,김관영 지사가 직접 샌드아트를 통해 청렴 전북, 함께 성공! 파이팅!!!’이라는 청렴메시지를 전 직원에게 전달했다.

 

이어진 청렴 연극은 갑질과 이해충돌의 내용을 코믹한 상황극으로 진행해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청렴 특강은 청렴연수원 등록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김효손변호사가공무원 행동강령 및 갑질과관련된 주제로 열띤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정 현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우수한 성과를거둔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243분기 혁신도정상시상에서 최우수상에 자연재난과와 이차전지탄소산업과 2개 부서, 우수상은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주택건축과, 고령친화정책과, 보건환경연구원 4개 부서에 각각수여됐다.

 

전북자치도는 앞으로도 매월 소통의 날 행사를 통하여 전 직원이 도정현안을 공유하고, 분야별 전문가 특강을 통해 미래 변화에 대응 가능한역량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9월 소통의 날 관련기사목록
  •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직원들과 도정운영 추진상황 소통
  • 광고
    광고